K-드라마 덕후의 주관적인 인생 드라마 리뷰

반응형

블랙의_신부

반응형

※해당 게시물은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으니 원치 않는 분들은 시청 후 감상해주시기 바랍니다.

기본 정보

● 제목 : 블랙의 신부

● 채널 : NETFLIX 8부작

연출 : 김정민

장르 : 드라마, 복수, 멜로, 풍자극

 출연 : 김희선, 이현욱, 정유진, 박훈, 차지연 등

 

사랑이 아닌 조건을 거래하는 상류층 결혼정보회사 〈렉스〉에서 펼쳐지는 복수와 욕망의 스캔들.
상류층 결혼정보회사 〈렉스〉의 최고 등급인 '블랙'과의 결혼을 꿈꾸며 각자의 욕망을 향해 달려가는 이들의 이야기.
상류사회로 진출하기 위해 혹은 유지하기 위해 결혼과 재혼으로 인생 역전을 꿈꾸는 이들의 욕망을 따라가는 현실풍자극.

 

줄거리

렉스에서_만난_혜승과_유희

  혜승(김희선)의 남편은 유희(정유진)와의 불륜으로 인해 혜승에게 이혼을 요구한다. 이혼을 준비하던 도중 유희는 횡령 사실을 혜승의 남편에게 뒤집어씌우고 성폭행범이라며 누명을 씌운다. 이에 자살을 선택하고, 혜승은 유희에게 복수를 다짐한다. 유희는 렉스의 슈퍼 블랙인 형주(이현욱)와의 결혼을 목표로 렉스에 가입한다. 혜승의 어머니는 새로 시작하라며 혜승을 렉스에 가입시킨다. 렉스에서 마주친 유희와 혜승. 혜승은 유희가 형주에게 관심이 있다는 것을 알고 형주에게 접근한다. 석진(박훈)은 혜승과 대학교 시절 CC로 서로 사랑했지만 석진의 유학으로 인해 헤어졌다. 유희는 렉스의 대표인 유선(차지연)과 협상을 하고, 자신이 필영(남명렬)의 사생아라는 것을 밝힌다. 유선은 블랙 등급을 대상으로 한 가면 파티를 개최하고 파티 명단에 혜승을 포함시킨다.

 

가면_파티

 가면 파티는 얼굴을 가리고 익명으로 참가하고, 유희는 슈퍼 블랙이 석진인 것으로 착각하고 접근한다. 형주는 가면 파티 중 혜승에게 관심이 생긴다. 가면 파티 후, 유희는 자신의 착각을 알아채고 형주를 선택한다. 형주는 차갑던 유희가 자신을 선택한 것에 의문이 생기고, 유희와의 맞선을 신청한다. 혜승은 형주의 아들 준호의 국어 선생님으로 형주에게 접근한다. 엄마 같은 편안함이 있는 혜승에게 형주의 아들은 마음을 연다. 형주는 친구인 성재와 인수를 위해 계약을 하고, 후에 성재는 형주를 배신하고 형주의 전 부인과 연인이 된다. 형주와 유희는 첫 만남 후 하룻밤을 보내고, 유희는 형주가 선물로 준 반지를 받는다. 이후 유희에 대한 형주의 마음이 식는 것이 보인다. 이와 상반되게 혜승은 형주가 선물한 차를 거절하고 형주는 혜승에게 더욱 관심이 생긴다. 준호가 혜승 덕분에 전교 1등을 하게 되고, 혜승의 딸인 민지와 혜승, 형주, 준호는 함께 보트를 타고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유희가 경매에 넘겨버린 혜승의 집을 석진이 구입해 혜승의 상황을 해결해준다.

 

교통사고의_진실

 형주가 주최한 파티에서 혜승은 유희의 만행을 폭로하고, 증인까지 등장하며 유희는 체포되지만 필영의 입김으로 인해 쉽게 풀려난다. 형주는 성재의 배신으로 인해 회사가 무너질 위기에 처한다. 형주는 필영에게 도움을 청하고, 필영은 도와주는 대신 유희와의 결혼을 요구한다. 유희는 혜승에게 복수하고자 살인 청부를 하고, 혜승의 딸인 민지는 교통사고를 당한다. 애란은 혜승을 만나 유희의 짓임을 밝힌다. 애란은 미진과 형주의 결혼을 원했지만 필영이 형주에게 유희와의 결혼을 요구한 것을 알게 되며 배신감을 느낀다. 민지의 의식이 돌아오고, 형주와 석진은 서로 혜승에게 힘이 되어줘서 고맙다고 말한다. 필영의 압박으로 형주의 회사는 세무조사에 들어가고, 형주의 상황은 악화된다. 형주를 돕기 위해 혜승은 석진에게 도움을 청하고, 석진과의 결혼을 결심한다. 유선은 석진과 법적인 모자 관계이며 혜승과의 결혼을 맺어줄 테니 회사 상속을 포기할 것을 제안한다. 석진의 아버지인 용환은 석진이 미진이 아닌 혜승과 결혼을 한다고 하자 분노하며 쓰러진다. 

 

기자회견

 죽은 남편의 폰을 복구한 혜승은 필영과 유희의 관계를 알게 된다. 혜승이 이를 가지고 필영을 협박하자, 필영은 애란에게 혜승을 죽일 것을 지시한다. 애란은 혜승이 탄 차를 압축기로 누르는 영상을 필영에게 전송한다. 형주는 유희와 결혼을 발표하는 기자회견을 준비하고, 이에 유희는 설레 하며 기자회견을 준비한다. 하지만 이는 유희와 필영의 관계 및 그들의 악행을 폭로하는 자리였다. 필영의 앞에 혜승이 나타나며 애란이 필영을 배신했음과 혜승의 복수가 성공했음을 보여준다. 이로 인해 렉스도 구설수에 오르게 된다. 석진과 결혼식을 올리던 혜승의 옆으로 형주가 등장하고, 석진은 형주에게 자리를 넘겨준다. 렉스를 정리하는 유선의 앞에 새로운 젊은 남자 고객이 등장하며 드라마가 마무리된다.

 

리뷰

블랙의_신부

 한국 막장 아침 드라마를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로 볼 줄이야. 휘몰아치는 전개의 끝에는 폭풍 같은 마무리가 있었다. 형주와 혜승이 보트타는 장면 이후에 갑자기 서로를 깊이 사랑하게 된 것도 갑작스러웠는데 8화에 모든 사건이 급 마무리되는 느낌이 없지 않아 있었다. 불륜으로 시작해 출생의 비밀을 거쳐 살인청부, 모든 걸 밝히는 기자회견까지 아침드라마 적인 요소가 많았다. 고급스러운 영상미와 배우들의 연기 덕분에 조금은 분위기가 나아진 느낌이다.

 개인적으로 드라마 '마인'이 떠올랐다. 이현욱 배우가 나온 작품이라 그런 듯 하기도 하고, 상류사회의 어두운 이면을 보여주는 점에서도 비슷하다고 느꼈다. 블랙의 신부를 통해 이현욱 배우의 필모그래피에 관심이 생겼거나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몰입감 있는 배우들의 연기를 보고 싶다면 드라마 '마인'도 보는 것을 추천한다.

 

 

 

 

 


※ 본 리뷰에 인용된 대사 및 사진의 저작권은 해당 드라마의 저작권자에게 있습니다.
※ 본 리뷰는 지극히 개인적인 필자의 시선을 바탕으로 쓰였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